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필리핀세부여행 아이와 함께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후기입니다.

by 꼬꼬의 소소한 일상 2023. 6. 3.
반응형

필리핀세부 오슬롭 고래상어

동남아 첫 여행으로 필리핀세부여행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조건 오슬롭 고래상어를 보기 위해서였어요.

아이들이 초등학생이다 보니 스노클링 하면서 가까이에서 고래상어를 볼 수 있을 것은 정말 신기한 경험이 될 것 같아서입니다. 그 선택이 지금도 탁월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이 고래상어를 가까이 본 경험은 정말 오랫동안 추억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세부공항에 새벽에 도착하자마자 고래상어를 보기 위해서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가이드님을 기다려서

새벽 3시쯤 출발해서 아침해가 막 뜨기 시작하는 6시30분쯤 오슬롭에 도착했어요.

오슬롭을 도착하니 필리핀에 왔다는 느낌이 제대로 들기 시작했어요.

필리핀 현지인이 운전한 봉고차 진짜 대박입니다. 총알택시 탄 줄 알았습니다. 쫌 겁이 나긴 했어요.

길이 있곤 없곤, 차가 있곤 없곤 고려하지 않고 무조건 직진이더라고요.

세부에서 오슬롭 가는 길은 출퇴근길이 많이 막힌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두르는 경향이 있었어요.

가는 길에 아이들은 다행히 잠이 들어 편히 오슬롭에 도착했습니다.

오슬롭에 도착하면 필리핀의 과일과 음식을 파시는 분들을 볼 수 있어요.

망고철이 아니라서 망고를 많이 보지는 못 했어요.

겨울의 망고맛은 새콤달콤하다고 해요.

필리핀식 아침을 파니 여기서 식사하셔도 돼요.

저희는 가는 길에 졸라비에서 사 온 햄버거를 먹었어요.

주차를 하고 가이드님을 따라 길을 건너니

눈앞에 펼쳐진 장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던 그 모습 그대로였어요.

벌써 일찍 도착한 다른 팀들은 고래상어를 보고 나오고 있습니다.

고래상어 투어시간이 정해져 있다니 개인적으로 가시는 분들은 확인하고 가세요.

현지인 가이드를 구하시면 한인업체 비용의 절반정도인걸로 알고 있어요.

저희는 첫 동남아 여행이고, 아이와 함께이다보니 한국에서 미리 한인업체에서 예약하고

가서 비용이 그리 싼편이 아니었어요.

참, 물속에 들어가 시 전에 주의 사항이 있어요!

물이 오염되며 고래상어가 아프기 때문에

선크림, 화장품 바르고 들어가시면 안 됩니다.

오슬롭 고래상어 투어

12월의 새벽이라 그런지 날씨가 좀 쌀쌀한 편인데

물속에 들어가니 괜찮더라고요.

물속에서 나오면 추우니 가벼운 점퍼를 준비해 주시면 좋아요.

고래상어를 찍기 위해서 현지인들이 캠으로 찍어주시는데

잘 안 찍는 경우도 있으니 중간에 꼭 확인해 보라고 하시더라고요.

소중한 추억이 날아갈 수도 있으니 사진도 확인하시고, 사진 파일도 빨리 받으시는 게 좋아요.

필리핀세부 고래상어

아빠와 아이들이 배를 잡고 스노클링 하는 모습니다.

수영을 못하더라도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어요.

겁이 많아 지켜보던 작은아이도 고래상어를 보고 싶어 결국 물에 들어갔답니다.

물속에 바다를 많이 먹으면 아이가 배가 아프거나 설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행히 한국에서 마스크 스노클링을 준비해 가서

저희 아이들은 필리핀 세부에서 물놀이하는 내내

바닷물을 마셔도 배가 아프지 않았어요.

필리핀세부 오슬롭 고래상어

고래상어가 정말 정말 큰 줄 알았는데,

막상 보니 생각보다 크기가 작아서 귀엽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들도 덜 무서워했어요.

고래상어가 가까이 오면 절대 만 지지면 안 돼요.

고래상어의 피부가 까칠까칠해서

피부에 닿으면 살이 까질 수 있습니다.

필리핀세부 오슬롭 고래상어

고래상어 밥으로 새우젓을 주는데 여행후기 찾아볼 때

새우젓냄새가 심해서 스노클링을 못 한다는 분들이 있다 했는데

저는 생각보다 냄새는 괜찮았습니다.

필리핀세부 오슬롭 고래상어

새벽에 들어갔는데 고래상어 투어 하고 나니

해가 다 떴더라고요.

해가 뜨고 나니 새벽과 또 다른 느낌의 오슬롭의 바다입니다.

오슬롭 고래상어를 보고 1시간 근처에 있는 모알보알의 거북이를 보러 이동하였습니다.

샹그릴라리조트로 가면 다시 이쪽으로 오기 힘들기 때문에 여행일정이 좀 힘들긴 하지만

오슬롭과 같이 묶어서 모알보알을 묶어 투어를 결정을 했어요. 거북이가 많을 거라 예상했는데

한두 마리 가지고 사진들을 이쁘게 찍은 것였더라고요. 거북이가 나타나면 이 팀 저 팀에서 사진 찍느라 바쁘더라고요.

2023.06.02 - [분류 전체 보기] - 필리핀 세부여행 아이와 함께 다녀온 후기

필리핀 세부여행 아이와 함께 다녀온 후기

필리핀 세부여행 아이와 함께 다녀온 후기입니다. 코로나가 잠잠해지니 3년동안 못 간 해외여행이 슬슬 그리워지더라고요. 정말 한 달 만에 티켓팅, 한인업체 투어, 호텔 예약을 후딱 예약했어